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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임신을 하면 잘 먹고 쉬기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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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을 하면 보통의 산모는 누워 있거나 텔레비전과 핸드폰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잠을 자기 일쑤입니다

임신 중에는 잘 먹으라고 하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도 먹는 것에 대해 관대해집니다

잘 먹고 덜 움직이게 되면 엄마도 체중이 증가되고 아기도 더 커지게 됩니다. 이렇게 몸도 무겁고 근력이 약해지면서 점점 더 일상생활 

자체가 힘들어 지게 됩니다. 엄마의 근육은 호르몬으로 인해 인대와 관절이 느슨해지게 되도 별 탈이 없게끔 체형을 유지시켜 주어야 

하는데, 근력이 버티지 못하게 되고 결국엔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약한 몸으로 출산을 하게 되면 몸에 이런저런 문제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양가 있는 식단을 규칙적으로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임신 중 일반 여성이 먹는 총칼로리에 추가로 300-500kcal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식사 이후에 칼로리가 높은 밀가루음식이나 달콤한 

과일을 많이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다음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산책도 좋지만 호흡과 근력 유지를 위해 살짝 빠른 걸음으로 걷습니다.

걷기보다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산전 요가, 순환운동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P&P운동센터에서 도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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